본문 바로가기
여행/경상도

부산 뚜벅이 가을여행 1박2일 여행 코스 스케줄

728x90
반응형
SMALL

부산 뚜벅이 가을 여행 1박 2일 여행 코스 스케줄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고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부산 가을여행을 가기로 계획했습니다.

핑크 뮬리나 갈대를 볼 수 있는 곳!! 사하구로 가기로 했습니다.

부산하면, 해운대나 광안리, 영도 등으로 많이 가보았는데.. 사하구는 처음이네요.

 


1일 차

기장손칼국수

직접 손으로 빚은 손칼국수로 유명한 칼국수 전문점.

홍두깨로 여러 번 밀어서 더 졸깃한 면발의 손칼국수가 대표 메뉴입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 - 냉손칼국수 / 식신로드 2 - 손칼국수, 비빔손칼국수으로 방송에도 나왔던 곳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 스카이파크

송도 용궁 구름다리

- 암남공원에서 바다 건너 작은 무인도인 동섬 상부를 연결하는 길이 127m, 폭 2m의 송도용궁구름다리는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과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바다 풍광, 기암절벽이 빚어내는 천혜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돼 밤에는 바다에 떠있는 신기루와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관광도시 부산 서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입장료 1,000원

 

송도해상케이블카

- 최고 86m 높이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하늘을 나는 짜릿함과 동시에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용궁구름다리, 파도치는 기암절벽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에어 크루즈 : 왕복 - 성인 15,000원 / 소인 11,000원  편도 - 대인 12,000원 / 소인 9,000원

- 크리스탈 크루즈 : 왕복 - 성인 20,000원 / 소인 15,000원  편도 - 대인 16,000원 / 소인 12,000원

 

송도 타임캡슐

- 송도 해상 케이블카 탑승지 3층에서 타임캡슐과 다양한 조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입장료 무료

 

감천문화마을

생활과 예술의 공존하는 감천문화마을.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 현대사의 한 단면과 흔적인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산자락을 따라 질서 정연하게 늘어선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미로(美路迷路) 골목길의 경관은 감천만의 독특함
을 보여줍니다.

 

다대포 해변공원

다대포해수욕장 고우니 생태 갈과 갈대밭이 있습니다.

부산에서 갈대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부산에서 핀 갈대랑 같이 찍고 싶어서 일정표에 넣어보았습니다.

 

장림포구

장림포구는 장림포구 명소화 사업을 통하여 어항을 정비함과 동시에 해양보호구역 홍보관, 문화촌, 놀이촌, 맛술촌, 도시숲 등 관광객 이용시설을 조성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렇게 조성된 장림포구 모습, 특히 수면에 떠있는 배와 형형색색의 건물들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무라노섬과 닮았다 하여 부산의 베네치아, '부네치아'로 불리며 S N S, 블로그상에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을숙도 생태공원

을숙도공원은 을숙도 하단부의 을숙도 철새공원과 을숙도 상단부(과거 일웅도)의 을숙도 생태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래 이 지역은 파밭, 농경지 등으로 많이 훼손되어 있었으나 1996년부터 복원사업을 추진하여 2012년에 완료하였다. 자연 복원된 을숙도공원은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제179호)의 중심지역으로 겨울철새와 사람들이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고, 낙동강 하구 생태관광지의 중심축이다.

 

 

2일 차

서면 미술관

서면 미술관은 OOTD 할로윈 스튜디오 컨셉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 시 입장료가 10,000원입니다.

 

삼락 생태공원

가을의 대표적인 꽃  코스모스가 엄청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성도 좋아 뚜벅이들한테도 쉽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대저 생태공원

대저 생태공원은 대저수문부터 김해공항 램프까지이며, 구포대교 하류부부터 천연기념물 제179호(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신덕 습지를 비롯한 습지 및 자연초지, 유채꽃단지와 체육시설인 축구장, 야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는 부산시민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연생태 친수공간이다.

 

특히 핑크 뮬리 성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삼락 생태공원이 가까워 갈 때 삼락 생태공원도 꼭 같이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일 차 일정이 엄청 힘든데 다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분명 몇 근데는 못 갈 feel이 오네요!!

이렇게 가을 코스를 짜보았습니다. 과연 실제로 뚜벅이들한테 괜찮은 코스였을까요??

심지어 이 코스는 부산 시티투어버스 오렌지라인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는 곳들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