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상도

부산의 베네치아 '장림포구'

728x90
반응형
SMALL

부네치아 장림포구

이탈리아에는 베네치아가 부산에는 부네치아가

장림포구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이탈리아에 베네치아를 연상시키는 장림포구를 갔어요.

감천문화마을에서 대중버스로는 2번 환승 후 약 1시간 걸리더라고요. 역시 뚜벅이는 버스보다 택시죠.

택시요금 7700원 정도이고, 30분 안짝으로 갔어요.

 

 

 

장림항

낭만의 부네치아

장림포구가 왜 부산의 베네치아이냐면, 수면에 떠 있는 배와 형형색색의 건물들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무라노섬과 닮았다 하여 부산이 베네치아, '부네치아'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특히 SNS, 블로그상에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사진출처 : https://www.saha.go.kr/tour/contents.do?mId=0107000000

 

장림포구 안내도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이 있더라고요. 자세히 안 알아보고 갔다가 낭패 봤요.ㅠㅠ

반부조벽화에서 살짝 보다가 장림포구 문화촌의 색상을 보고 거기로 바로 갔어요. 더 들어가 볼걸..

 

 

 

 

장림포구 문화촌

사진 배경은 장림포구 맛술촌이에요.

저희처럼 찍고 싶다면, 장림포구 문화촌에서 찍으시면 됩니다.

부산은 형형색색 한 집들이 많은 거 같네요. GOOD ~

 

 

 

 

 

 

큰 조형물들이 빨간색부터 보라색까지 무지개처럼 나란히 있더라고요.

특히 색마다 시그니처 포즈를 갖고 있더라고요.

각자 선택한 색의 포즈를 따라 해 보았어요. 똥 손 친구들이 점차 잘 찍어주네요.

 

셀카봉 설치 후 셋이서 사진 찍기 도전!

날이 저물고 있다 보니, 바람이 조금 거세더라고요. 바다에 안 빠지게 위치 선정 후 급하게 찍었어요.

 

 

 

 

장림포구 맛술촌

윗 건물은 카페나 쇼품샵같은 것들이 있었고요. 아랫 건물은 어부분들의 창고 같았어요. 창문으로 보인 내용물을 보니..ㅎㅎ

저녁쯤에 갔더니 윗 건물 들은 문을 다 닫았더라고요.

아쉬운 데로 사진만 찍고 가기~

 

참고로 문 앞에서 증명사진처럼 찍어서 올리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들 보고 찍어보시길 바라요.

 

 

 

 

부네치아 선셋 전망대(해양수산복합공간)

1층은 수산물 판매장

2층은 커피숍, 홍보관

옥상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홍보관

2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홍보관.

장림포구 1900년대 어촌마을의 김 생산지에서 2012년 이후 화려한 부활까지의 역사와 어촌계 현황 그리고 주요 수산물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부네치아카페

 

 

부네치아 카페

계속 걸어 다녔더니 다리가 아파서, 카페에서 쉬기로 했어요.

 

 

 

 

카페 내부에서 엽서와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네요.

부네치아를 온 기념으로 사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지만 전 안 샀어요.ㅎㅎ

 

 

 

 

생각보다 내부 인테리어가 독특하더라고요.

외국 도서관에서 본 적 있는 구성이에요. 그 이유가 선셋을 감상하면서, 음료를 마 실 수 있는 구조예요.

진짜 신경 써서 구성한 거 같아요.

그리고, 부네치아 볼거리를 카페 벽에서도 볼 수 있어요.

 

화장실은 1층에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편리해요. 물도 셀프~

 

 

 

 

핑크 레몬 에이드와 오로라 레몬 에이드 그리고 블루오션 패션 후르츠에이드를 시켰어요.

특히 핑크 레몬 에이드와 오로라 레몬 에이드는 따로 레몬 시럽을 주더라고요. 그 시럽을 뿌리면 색이 점차 변화해요.

 

일몰과 함께 점차 변화하는 에이드 감상하기.

 

 

 

 

선셋 감상 ING~

조금 아쉽게 전깃줄들이 있어서 ㅠㅠ

 

 

 

 

이 타이밍에 을숙도 생태공원에서 핑크 뮬리랑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택시도 안 잡히고, 다리도 아파서 포기했어요.

 

 

 

 

전망대

부네치아 선셋 전망대를 왔는데, 전망대를 안 보는 건 말도 안 되죠!!

거기에 BUNEZIA 조형물이 있어요. 안 찍고 가기에는 조합 이쁘네요.

 

 

 

교통편

▶지하철 & 버스 환승

  • 지하철 1호선 신평역 4번 출구 → 일반버스 2, 11, 338번 또는 마을버스 사하구 3-1 환승 → 장림포구
  • 지하철 1호선 장림역 1번 출구 → 일반버스 2, 11,161, 338번 또는 마을버스 사하구 3, 5 환승 → 장림포구

▶ 버스

2, 11, 16, 338번 → 장림포구

 

주변 관광지

▶을숙도 생태공원, 아미산전망대,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등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