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요우르트) 전통 이색 케밥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터키는 지역마다 전통 케밥이 있다.

카파도키아, 안탈리아, 이스탄불 총 3개의 지역의 케밥을 먹어보았다.

 

터키 패키지여행 6일 차 점심으로 이스켄데르 케밥을 먹게 되었다.

'이스켄데르' 케밥은 터키 부르사의 전통 케밥이다.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요우르트) 전통 이색 케밥 후기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 전통 케밥

부르사 이스켄데르 케밥 소개

19세기 말 처음으로 요리를 발명한 이스켄데르 에펜디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얇게 썬 양고기에 토마토소스를 얹고, 그 위에 요거트와 양 치즈를 얹은 후

피데 빵을 함께 서빙하는 요리다.

 

부르사 시내에서 오직 이스켄데르 에펜디의 후손이 운영하는 가게에서만

이스켄데르 케밥이라고 이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가게는 요우르트 케밥 (Yoğurt Kebabı)이라고 부른다.

 

식당에 도착하니 미리 준비되어 있는 샐러드와

갓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방이 나왔다.

 

빵 위에는 블랙커민시드가 잔뜩 올라가 있어 엄청 고소하고 맛있었다.

화덕에 구워 탄 거처럼 보이지만 맛은 일품~

 

그리고 한국에서 가져온 고추장과 김도 같이 먹기 위해 가져왔다.

 

<터키 건강식품 쇼핑 후기>

 

터키/튀르키예 안탈리아 패키지여행 건강식품 쇼핑센터

터키/튀르키예 안탈리아 패키지여행 건강식품 쇼핑센터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터키 사람들이 건강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 어릴 때부터 먹던 식품부터가 저희와 정말 다르죠. 유전자 변형

chloelife.tistory.com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 전통 케밥

터키 현지식 음식을 먹을 때마다 나왔던 수프와 다른 색상이었다.

야채와 블랙커민시드를 넣어 만든 수프로 향신료 향이 덜 느껴져 좋았다.

 

며칠째 수프를 먹었더니 이 수프는 나름 괜찮았다.

적응하고 있는 제자신이 너무 대견하면서 싫다.ㅋㅋㅋ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 전통 케밥

이스켄데르(요우르트) 케밥 맛평

생 토마토와 요거트, 치즈, 양고기가 한 접시에 담겨 나왔다.

 

숟가락에 전부 올리고 한입에 먹으면 피자맛이 난다고 가이드님께서 알려주셨다.

그래서 말씀대로 먹었더니 요거트의 상큼한 맛이 나는 토마토 스파게티 맛이 났다.

이색적인 스파게티라고 생각하고 먹었다.

 

터키 부르사 이스켄데르 전통 케밥

토마토소스와 요거트 맛이 강해 양고기 누린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어느 정도 향신료에 익숙해진 듯하다.

 

이스켄데르 케밥은 짭짤하고 풍부한 맛 때문에

터키 음식 중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다.

 

이만 이스켄데르(요우르트) 터키 부르사 전통 케밥 후기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터키 또 다른 지역의 전통 케밥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을 참고하시길~

 

<터키 이스탄불 괴프테 전통 케밥>

 

터키 이스탄불 투어, 터키식 떡갈비 괴프테 케밥 'Oasis Park Restaurant'

터키 이스탄불 투어 터키식 떡갈비 괴프테 케밥 'Oasis Park Restaurant'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터키는 다양한 케밥이 있습니다. 그중 터키 패키지여행으로 항아리케밥과 쿨렐리케밥을 먹어보았다.

chloelife.tistory.com

 

<터키 안탈리아 양갈비 쿨렐리 케밥>

 

터키/튀르키예 안탈리아 패키지 여행, 터키 양갈비가 맛있는 쿨렐리케밥(kuleli kebap)

터키/튀르키예 안탈리아 패키지여행, 쿨렐리케밥(kuleli kebap)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터키 안탈리아 올림푸스산 케이블카 탑승 후 파묵칼레 가기 전에 점심으로 터키 양갈비와 피데를 먹으러

chloelife.tistory.com

 

<터키 카파도키아 항아리 케밥>

 

터키 카파도키아 항아리케밥 Silene Kaya Restaurant

터키 카파도키아 항아리케밥 Silene Kaya Restaurant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터키 오면 당연히 터키 케밥을 먹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희는 터키 여행 내내 다양한 케밥을 먹으러 다닌다고 합니

chloe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