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북촌 화양연화 태국음식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화양연화

서울 안국 북촌 태국음식 맛집

화양연화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막혔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해외여행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죠?

저도 갔다 왔어요.

동생과 함께 태국 여행 대신 태국음식을 즐기면서 여행기분을 내기로 했어요.

서울 안국 북촌에서 태국음식이 맛있어 웨이팅이 있는 화양연화를 갔어요.

 

 

INFORMATION

위치 : 서울 종로구 계동길 73-1 서울 종로구 길 73-1 지하 1층

영업시간 : 월~일 11:30 - 21:00

※ 브레이크 타임 : 평일 15:00 - 17:00 주말 16:00 - 17:00

 

- 평일 점심 12시까지 예약가능(직장인 피크시간)

- 평일 (월~목) 저녁 6시까지 예약가능

 

전화번호 : 0507-1366-2046

주차 : 매장 근처 주차 불가능. 안국역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현대사옥주차장이 가장 가깝다.)

 

- 생방송투데이 1989회 태국요리에 출연

 

 

화영연화는 지하에 가게가 있어요.

계단을 이용해 내려가야 하는데, 생각보다 가팔라서 놀랐어요.

 

 

태국 황제와 왕비의 사진으로 추정되는 두 분이 외벽에 걸려있더라고요.

바닥 타일도 많이 더러웠는데, 컨셉인가 모르겠지만.ㅎ

 

 

다행히 점심시간이 거의 끝날 때쯤 와서 손님이 1 테이블만 있더라고요.

당시 -11도여서 웨이팅 있었으면, 다른 곳으로 갔을 거예요.

 

외벽에 붙어 있는 포스터가.. 조금 하하.

인테리어는 태국 갔을 때 현지와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일본처럼 오픈 부엌은 아니었지만, 주방에서 일하는 분들의 모습은 볼 수 있더라고요.

내부 불도 많이 밝은 것은 아니지만, 가게 분위기와 엄청 어울리네요.

 

 

물과 물컵, 접시, 젓가락, 타바스코소스, 티슈는 테이블 한쪽에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는 안쪽 테이블에 앉았어요.

포스터를 자세히 보니깐 싸인이 있네요. 연예인분들도 오셨던 태국음식점이네요.

 

 

화양연화 가게의 뜻이 메뉴판에 적혀있네요.

꽃 화, 모양 양, 해 연, 빛날 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산 순간.

 

음식 종류도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것들로 되어있어요.

무얼 먹을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저희는 이렇게 시켰어요.

팟타이 - 태국 전통 볶음면으로 태국 가면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 중 1 순이죠~ 맛있어요.

뿌팟퐁커리 - 게살로 만든 카레로 버터의 느끼한 맛이 조금 강했지만, 맛있어요.

+ 공깃밥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