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충천도

충남 천안 가볼만한 곳 태조산 각원사

728x90
반응형
SMALL

각원사

충남 천안 가볼 만한 곳 태조산 각원사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4월 중순경에 피는 겹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사찰이 있어요. 그곳은 바로 천안 태조산에 위치한 각원사!!!

저는 겨울에 가서 겹벚꽃이 이쁘게 핀 모습은 구경할 수 없었지만, 봄과 다른 매력의 각원사를 보시고 싶으신 분도 있으시겠죠?

 

각원사 근처에는 사진과 같이 저수지가 있어요. 이곳에서 이쁜 연등도 띄우더라고요. 꼭 봄이 되면 다시 와봐야겠어요.

 

 

 

 

저수지에서부터 각원사까지 걸어가는 길에 산양이를 발견했어요. 걸어서 올라가는 저희를 막 쳐다보더라고요. 기념으로 한 컷 찍어보았어요.

 

 

 

 

드디어 각원사에 도착!!!

 

 

 

 

태극산루

각원사 내부 주차장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건물이에요.

태극산루 아래에는 보이는 것은 경주 황룡사의 치미를 재현해 놓은 것이라고 하네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

 

 

 

 

 

 

 

대웅보전

석가모니불을 모시는 곳으로 도력과 법력으로 세상을 구제하는 영웅을 모시는 전각이라는 의미

 

 

 

 

 

 

 

대웅보전 내부 불단에 석가모니불좌상과 관음보살상, 대제지지보살상이 모셔져 있어요.

 

 

 

 

대웅보전에서 왼쪽으로 가면 청동대불로 가는 계단이 보여요.

 

 

 

 

청동아미타불상

높이는 15미터, 무게는 60톤인 이 불상은 남북통일기원 청동대불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그런지 국내외 불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1977년에 재일동포 각연 김영조 거사와 자연심 부인 정정자 보상의 시주로 봉안을 하였다고 하네요.

 

 

 

 

INFORMATION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 각원사

연락처 : 041-561-3545

출입가능시간 : 정보 없음

휴관일 : 없음

주차비 : 없음

입장료 : 없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