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수원 행궁동 수원전통문화관 with 서동진의 커피랩 행궁점

728x90
반응형
SMALL

수원전통문화관

수원전통문화관

 

 

수원 행궁동 수원전통문화관 with 서동진의 커피랩 행궁점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수운 행리단길 가는길에 한옥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 있어서 한번 둘러봤어요. 

뒷문으로 들어와서 어디인지 몰랐는데, 알고 봤떠니 수원전통문화관이더라고요.

 

 

 

INFORMATION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장안동 18-11

전화번호 : 031-247-3765

영업시간 : 화·수·목·금·토·일 09:00~18: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 무료

 

 

 

 

 

 

 

수원전통문화관은 수원시와 (재)수원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전통문화공간이에요. 2015년 3월 30일 개관하여, 전통식생활체험관과 예절교육관 2개동이 통합 운영되고 있더라고요. 수원의 전통과 정조대왕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있는 국내 최고의 전통문화 체험 명소로, 전통 먹거리 교육과 예절 교육, 세시풍속 행사 등 다양한 전통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네요.

 

 

 

 

수원전통문화관 _ 식생활 교육기관

정문에서 바로 보이는 이곳은 전통식생활체험관이에요.

이곳은 독창적인 체험관으로 전통음식, 궁중음식, 식문화 교육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교육체험연구 프로그램과 전시에 이르기까지 건전한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및 지식 확산의 공간이에요.

식생활 교육기관 입구에 이달 진행중인 체험프로그램 알 수 있더라고요.

저희도 체험하고 싶었지만, 당일에 하는 프로그램이 없더라고요.ㅠㅠ 포기하고 내부만 둘러보았어요.

 

 

 

 

앞쪽에 보이는 건물이 전통식생활체험관이에요. 1층은 조리실과, 준비실, 교육장, 전시실과 사무실이 있는 곳이에요.

2층은 제공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옛날 궁에서 잔치가 열릴 때면 손님에게 떡, 과자, 화채 등을 대접한 '주다소빈과'를 만날수 있는 곳으로 제헌공에서는 수원전통문화관 전망을 내려다볼수 있는 곳이에요.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장독대가 있더라고요.  함부로 못들어가게 되어있더라고요.

또한, 아궁이, 곤장도 구경할 수 있어요.

 

 

 

 

전통식생활체험관에서 밖으로 나와 예절교육관으로 가는 길에 있는 마루에 앉아서 찍은 사진이에요.

처마 밑 청사초롱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야간에 오시면 청사초롱 불빛이 켜져 이쁘다고하네요.

 

당시 시간때에 입장이 불가능해서 예절교육관은 패스했어요.

 


서동진의 커피랩 행궁점

 

 

INFORMATION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87

전화번호 : 031-254-9001

영업시간 : 평일 11:00~20:00 / 주말 11:00~21:00

 

 

 

서랩은 'Specialty Coffee'만 고집한다고 하네요. 모든 원두는 본점에서 직접 로스팅도 한다네요.

행궁점에서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실 시 원두를 선택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아직 할로윈 모습 그대로 더라고요. 늦었지만, 해피할로윈~

밖에서 팥빙수를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팥빙수 한개를 나눠 먹을려고 했는데, 1인 1잔이라네요.

팥빙수가 1잔이라는걸 지금 알았네요;;; 너무한거 같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어요.

 

 

 

 

 

2층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에요. 올라갔더니 수원전통문화관 내부쪽 창가자리는 만석이더라고요. 그래서 1층에 앉기로 햇어요.

 

 

1층

 

 

1층은 사람이 없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았어요. 천장 기둥에 시대별 액자가 있더라고요. 나름 신선했어요.

 

 

 

 

저희가 주문한 레트로 팥빙수와 따뜻한 청귤에이드를 시켰어요.

찬거먹고 따뜻한거 먹고 그랬어요.

팥빙수와 청귤에이드 나름 맛잇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