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용인 가볼만한곳,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 한복대여

728x90
반응형
SMALL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

용인 가볼 만한 곳,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 한복 대여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SNS를 보다가 한국민속촌 야간개장을 한다고 해서 가보았어요. 그래서 친구와 함께 용인 1박 2일 뚜벅이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참고로 용인은 뚜벅이 여행 장소가 아니더라고요. 교통버스 배차 간격이 최소 1시간 30분에 1대 운행은 너무한 거 아닌가 싶었어요.


 

INFORMATION

위치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기간 : 2021. 05. 01 ~ 2021. 10. 31
이용시간 : 평일 10:00-18:30 / 주말 10:00-21:00 / 공휴일 10:00-21:00
입장료 : 15,000원 (오후 4시 이후 적용가)
전화번호 : 031-288-0000



한복촌에서 한복 대여 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서 한복촌에서 대여했어요. 아쉽게 기장에 맞는 한복만 대여 가능해서...
키가 작아서 한정 적더라고요. 그나마 괜찮은 한복으로 대여했어요.


 

 



흥과 재미를 더할 한국민속촌의 야간 즐길거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포토존 - 달빛2림자(상가마을), 달빛정원(민속마을 9호), 달(지곡천), 초가집 이야기(그네터), 다리차오른다(목교)
야간 퍼레이드 - 얼씨구절씨구야(상가마을) 공연시간 18:00(주말 및 공휴일)
야간 특별공원 - 연분(공연장) 공연시간 20:00(주말 및 공휴일)

오적어 놀이 ZONE

민속마을에서 열린 의무의 민속놀이. 참가를 원하는 백성은 '전통놀이체험장'으로 가보세요.
2021. 10. 16 ~ 10. 31 주말 및 공휴일에 참가할 수 있어요.
야간에는 어두워서 할 수 없더라고요.

 

달빛2림자(상가마을)

한국민속촌 입장 시 바로 포토존이 있더라고요. 아직 어두워지기 전이여서 앞에서 찍었어요.
참고로 야간에는 앞이 아닌 뒤에서 찍어야 그림자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퇴장시간에 줄 서서 사진을 찍고 있더라고요.



출출해서 바로 저녁을 먹고 나왔더니 어느새 어두워져 있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인 한국민속촌의 야간 모습을 보러 가시죠!!



가는 길목마다 등불이 있어 아무 곳에서나 인생 샷을 찍을 수 있어요. 특히 실제 달과 함께 찍으면 이쁘더라고요.
길가다가 맘에 든 곳에서 한 컷 찍어보았어요.


 

 

 

단풍 장식 만들기와 감성 등 만들기

달빛정원 쪽으로 갔는데, 만들기 체험존이 있더라고요. 사진 찍기도 바쁜데, 만들기를 할 수 있을 싶었지만, 해보기로 했어요.



앉아서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전통등 연꽃을 직접 색칠과 조립까지!!



감성 등을 만들자마자 밖에서 한 컷 찍었어요. 지나가시던 커플분들이 어디서 만들었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감성 등 하나 만들어서 사진 찍으면 정말 이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어요.
아까 말했다시피 달과 찍어보았는데, 엄청 감성적이지 않나요?

은행나무 아래



맘에 들어서 사진 찍기 위해 나무 아래로 갔어요. 그런데 하필 은행나무여서 냄새가...;;;;
빠르게 사진을 찍고, 친구와 빠르게 도망 갔어요. ▒ 은행 조심!!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메인 포토존 달이에요. 이곳을 가기 위해 친구와 한국민속촌에 왔지요.
생각보다 더 감성적이어서 좋더라고요. 나무의 불빛과 달 그리고 등불의 조합 GOOD!!



한국민속촌 내부에 당나무? 같은 게 있더라고요. 나무 위에 작은달도 있네요.
이곳 앞에서 소원을 빌고 가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래서 돌탑들이 많이 쌓여 있어요.
제 글을 본 여러분들도 여기서 한 가지 소원을 빌어보아요.


 

 



야간개장은 역시 조명빨인 거 같아요. 평상시에는 별로였던 곳도 이렇게 이쁘네요.
한국민속촌을 여러 번 방문하면서, 이렇게 좋았던 적은 없던 거 같아요.
약간 느낌이 야간 밀회를 나누러 가는 궁녀네요. ㅎㅎ



친구가 몰래 찍어준 사진이에요. 진짜 다 인생 샷이에요!!!!

 

달이차오른다(목교)

달 다음으로 이쁜 목교예요. 목교 전체와 함께 찍은 사진이 이쁘더라고요. 목교에서 직접 찍는 것보다도 요.
특히 불빛이 보라색으로 변했을 찍으면 이뻐요!!!
만든 등불이 빠짐 섭섭하죠~! 다시 한번 말하지만, 꼭 만들어야 해요!!

 

 

 



한국민속촌 상가마을 말고 안쪽 장터 쪽이에요. 은근 조명 그림자가 이뻐서 찍어보았어요.
당시에는 별로였지만, 지금 보니 나름 감성적이네요.
서서 찍는 것보다 앉아서 찍은 게 신의 한 수였네요.



커다란 그네가 있어요. 가족으로 온 아이들만 이곳에서 놀고 있더라고요. 저도 놀고 싶어서 눈치 보고 탓어요.
저는 재미있었어요. 핫



그네 옆에 있는 장소예요. 윷놀이도 할 수 있어요.
흥부와 놀부 느낌이네요. 지붕 위에 박인지 달인 지 동그란 것도 있어서.



할로윈느낌으로 찍어보았어요. 그 느낌이 제대로 잘 나온 거 같아요.
전설의 고향 느낌이 물 신나네요. :)

 

야간 어트랙션

마지막은 역시 어트랙션 회전목마에서 사진 한컷이겠죠?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보다 이쁘게 나온 거 같아요. 노란 한복이 약간 아쉽지만ㅎㅎ

4시간이라는 시간 안에 인생 샷 사진은 다 건 지거 같아요. 진짜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더라고요.


 

야간 특별공원 : 연분

특히 막판 야간특별공원 연분은 꼭 보고 가셔야 해요. 감탄만 절로 나온 공연이었어요!!
눈 호강 제대로 하고 간 하루였어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