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서울 전시회 '신비한 장난감 가게 : 작은 것들의 큰 이야기'

728x90
반응형
SMALL

 

신비한 장난감 가게 : 작은 것들의 큰 이야기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한강에서 꼭 가보아야 할 곳,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를 가보았어요. 그곳에서 '신비한 장난감 가게 : 작은 것들의 큰 이야기' 전시회를 하고 있더라고요.

빈티지 장난감들과 떠나는 한강 위 유럽여행의 컨셉이더라고요. 얼마나 특별한 전시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인터넷 예약 후 친구와 함께 LET'S GO~ 했죠.

 

 

 

INFORMATION

위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로 145-35

기간 : 2021.08.19 ~2022.01.02

운영시간 : 11:30 - 21:00 (20:30 입장마감)

입장료 : 성인-12,000원 / 아동, 청소년-8,000원

할인정보 :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구매이용객 대상 현장 예매 20% 할인 적용
(기타 중복할인 불가/ 당일 영수증 지참 필수 및 당일 관람에 한해 적용)

 

 

 

 

 

 

 

서울 웨이브 아트 센터 입구에 바로 있더라고요. 또한, 신비한 장난감 가게 직원분들이 입구 안 앞에서 대기 중이니 찾아 헤매는 일은 없을 거 같아요.

또한, 추석맞이 9월 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9월 한 달간 전시를 보시는 모든 분들께 선착순 1,000명 스타벅스 5,000원 기프트카드를 증정해 준다네요.

아쉽게 저는 선착순 1,000명에 못 들어서 받지 못했어요. 아쉽네요.ㅠㅠ

 

 

 

 

입장권을 받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이곳은 신비한 장난감 가게 전시 입구 맞은편에 있어요.

장난감 입간판들은 실제로 신비한 장난감 가게 전시에서 볼 수 있는 장난감들이에요.

 

 

 

 

 

 

 

입장 전 직원분께 티켓을 보여주시고 입장했어요.

신비한 장난감 가게 입구 포토존이에요. 이쁘죠?

이곳에서 이쁘게 찍은 사진들이 SNS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많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과 같이 찍어보았아요.

 

 

 

 

메인 전시로 가는 입구예요. 입구가 숨겨져 있어요.

신비한 장난감 가게 컨셉에 알맞은 입구 아닌가요?

 

 

.

 

 

첫 번째 장소는 RECOLLECTION: THE SMELL OF OLD

특별한 향기를 통해 그 시절의 추억이 떠오른 적 있으신가요? 손때 묻은 장난감이 주는 어린 시절의 추억들을 통해 마치 숨겨두었던 침대 밑 보물 상자 속 동화 같은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주요 작품은 #노아의 방주, 1900 이전, 독일 / #피노키오퍼펫, 년대, 국가 미상 / Spanschachtel #목각오리, 1910s, 독일

 

 

 

 

두 번째 장소는 HISTORY : NAKED TIMES

장난감들은 현실을 반영하고 기록합니다. 그들이 담고 있는 역사의 장면들을 통해 가슴 아픈 전쟁의 모습, 변화되어온 산업의 발전, 유럽 역사 속 가치관을 들여다볼 수 있다.

 

장난감의 역사를 영어신문으로 적어 놓고, 그 위에 장난감을 놓았다는 아이디어가 참신하더라고요.

이쁘지 않나요?

 

 

 

 

세 번째 장소 FANTASY : PAGE TURNER

시간을 담아두고 싶어 했던 인간의 열망. 미지의 세계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 장난감들은 서사적 상상의 매개체

 

상상의 매개체답게 한쪽을 커튼으로 가려 놓았더라고요. 그곳을 들어가면...?

또한, 벽에 구멍도 보시면, 다양한 인형들의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서커스 인형들이 있어요. 인형들을 조종하는 인형사처럼 찍어보았어요.

이곳에서 조명과 함께 찍은 사진도 이쁘더라고요.

 

 

 

 

네 번째 장소 DREAM : FUTURE FROM THE PAST

현재는 과거의 미래이고, 우리는 지금 누군가의 미래에 살고 있다. 그들이 꿈꿨던 미래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스토리 인형 버즈가 생각나네요. 날개와 레이저 디지털 음석을 가진 최신 액션 인형의 버즈.

 

 

 

 

다섯 번째 장소 CUTESY : SIMPLY ADORABLE

보기만 해도 예쁜 인형들과 미니어처 가구들, 그들이 담고 있는 우리 일상의 아름다움을 찾아보세요.

 

이곳은 아지 가지 한 인형들과 여성 꼬마 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놀았던 인형들이 전시되어있어요. 만약, 판매를 한다면 하나쯤은 사고 싶더라고요. 특히 인형의 집 ㅠㅠ

 

 

 

 

여섯 번째 장소 PLEASURE : BOXFUL, MOUTHFUL

함께 놀면서 쌓은 시간의 즐거움만큼 값진 선물이 있을까요? 장난감은 당신의 친구

 

 

 

 

 

 

 

#곰인형 천국이네요. 다양한 곰인형 중 곰인형 가죽을 벗은 충격적인 인형도 있더라고요.

수업받는 아기자기한 곰인형 들고 있네요.

어린 시절 이쁜 곰인형을 갖는 게 소원이었는데, 지금도 갖고 싶네요.

 

 

 

 

'신비한 장난감 가게 : 작은 것들의 큰 이야기' 메인광장으로 가는 길목이에요.

나름 이뻐서 찍 보았어요. 의자도 있겠다. :)

 

 

 

 

 

 

 

역시 메인답게 이쁘더라고요. 벽에는 '#신비한 장난감 가게' 전시된 인형들 사진이 도배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앉아서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더라고요. 중간에 거울과 의자도 있어요.

여기서 한 500장 정도 찍은 거 같아요.

 

 

 

 

메인 전시까지 보고 나왔는데, 이런 문구가 있더라고요.

오늘, 당신의 장난감은 무엇인가요?

 

 

 

전시를 다 관람 후 나왔는데 포토존이 있네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전시회네요. #만원의 행복~♥

너무 알차요!!!

 

 

 

 

#신비한 장난감 가게 굿즈샵이에요.

다양한 굿즈가 많더라고요. 굿즈 판매 금액은 기부한다고 해서 친구와 몇 개 샀어요.

 

 

 

 

#투명 포토카드 #스티커 등을 샀어요.

참고로 인스타그램에 #유럽빈티지장난감 #신비한장난감가게 #toyshopofwonders #서울웨이브아트센터

태그 후 게시물 등록 시 투명 포토카드 1장 증정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고요.

참여 후 받아가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