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터키 이스탄불 시티 야경 투어에서 가볼만한 곳들과 고등어케밥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튀르키예 패키지여행 6일 차 마지막 일정은

튀르키예 이스탄불 시티야경투어 선택관광이다.

금액은 1인당 80유로

 

이 선택관광을 선택 안 하신 분들 이스탄불 숙소에서 자유시간을 보내면된다.

 

터키 이스탄불 시티 야경 투어에서 가볼 만한 곳들

터키 이스탄불 야경 투어

생각보다 이스탄불 야경투어가 비싸 선택하지 않았는데,

엄마가 언제 또 터키를 오냐고 하자고 해서 결국 중간에 가이드님께 말씀드려

야경 투어를 진행하게 되었다.

 

터키 이스탄불 야경 투어

오후 5시가 넘어가는 시간이라 해가 저물고 있었다.

이스탄불 시티 야경 투어 진행하는 장소에는 모스크와 노을의 조합이 정말 멋있었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시티투어 시 꼭 방문해야 할 3곳을 갔다.

참고로 가이드님께서 추천해 주신 가게들을 소개한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하피즈 무스타파 1864 소개

150년의 역사를 지닌 하피즈 무스타파는 역사적 질감을 훼손된 적이 없다.

매장에서는 타일로 마감된 벽, 나무로 덮인 기둥, 그림 및 벽 장식을 통해

역사적 건축물을 생생하게 유지하는 것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곳이다.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하피즈 무스타파 1864 기본 정보

위치

Gümüşsuyu, Sıraselviler Cd. No:7/B, 34433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영업시간 : 24시간

전화번호 : +902122433847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사탕부터 터키 음식까지, 바클라바부터 카다이프까지,

페이스트리부터 우유 디저트, 케이크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모든 제품들은 모두 천연 꼭두서니와 천연 과일 추출물로 만들어져 건강한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전통의 맛과 더불어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생상하고 있어

터키인들과 외국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튀르키예에는 유명한 아저씨가 그려진 가게가 있다.

터키 이스탄불 시티 투어를 하면서 이 매장만 3곳을 발견했다.

3곳모두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모여 있어 구경하기 힘들었다.

 

저희가 간 곳은 본점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이곳 시그니처인 빨간 컬러 틴케이스에 로콤과 초콜릿들이 가득 담겨 판매되고 있다.

 

터키 이스탄불 그랜드 바자르에서 판매하고 있던 로콤보다 위생적이고

맛있어 보이기까지 했다.

 

<터키 이스탄불 그랜드 바자르 구경 후기>

 

터키 이스탄불 여행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실내 시장 그랜드바자르 터키 쇼핑리스트와 탐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보스포러스 유람선을 타고 해협을 건너 그랜드 바자르에 왔다. 그랜드 바자라는 세게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실내 시장을 이스탄불 여행 시 꼭 다녀와야 하는 전통시장

chloelife.tistory.com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글루울루 피스타치오 바클라바

최소 40장의 얇은 페스트리를 겹겹이 쌓아 올린 오스만 제국 시대의 대표적인 파이.

페스트리 사이에 견과류들이(피스타치오, 호두 등)을 채워 넣고,

오븐에 굽고 난 후 그 위에 다가 달콤한 꿀이나 시럽을 뿌린 터키 대표 디저트.

 

터키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로 친구가 추천해 주었다.

 

하피즈 무스타파 가게 내부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초콜릿도 있었다.

 

이 초콜릿들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게 여러 종류의 초콜릿을 시식할 수 있었다.

초콜릿을 살 계획은 없었는데 시식 후 너무 맛있어 충동적으로 구매해 버렸다.

 

저희는 랜덤 초콜릿이 들어간 별 모양 틴 케이스 제품을 2개 구매했다.

1개당 286리라로 한화 14300원 정도며 조금 비싼 가격이다.

 

터키 하피즈 무스타파 1864

튀르키예 이스탄불 시티투어 시 많은 분들이 이 빨간 가방을 들어 다닌다.

그중 한 사람이 저희~

 

이스탄불 여행 시 기념품으로 사드리기 딱 좋은 제품이니

무엇을 사갈지 고민 많은 분들께 추천드린다~

 


MADO GERCEK LEZZETLER

터키 이스탄불 MODO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이 맛있다는 'MADO'

터키 이스탄불 시티투어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가이드님께서 추천해 주신 만큼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해 방문했다.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디저트 그리고 음식까지도 판매하고 있어

많은 분들인 이곳에서 음식을 즐기고 있었다.

 

터키 이스탄불 MODO 아이스크림

MADO 기본 정보

위치

Şehit Muhtar, Mahallesi, İstiklal Cd. no 38, 34430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영업시간 : 08:00 - 02:00

전화번호 : +902122454621

 

 

터키 대표 디저트 글루울루 피스타치오 바클라바 종류가 다양했다.

피라미드처럼 쌓인 디저트는 처음에 소시인 줄 알았다.ㅋㅋㅋㅋ

 

터키 이스탄불 MODO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1개당 40리라이다.

컵과 콘 중 선택해 드실 수 있는데 가격은 동일하다.

 

직원분께 BEST 맛을 추천해 주라고 했는데,

뭔가 맛없는 맛을 골라주셔서 그냥 직접 골라 먹었다.

(직원분께서 선택해 주신 맛이 진짜로 인기메뉴였다.)

 

저희는 콘에 담아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와플콘은 엄청 바삭바삭하고 맛있어 강력추천!!

 

터키 이스탄불 MODO 아이스크림

저는 초코바닐라를 언니는 파인애플 맛을 선택했다.

 

큼직 막 한 초콜릿 덩어리와 바닐라가 반반으로 섞여 맛있었다.

 

파인애플에 있는 심지들이 입에서 엄청 씹혔는데,

약간 맛이 2% 부족한 맛?!

 

MADO 인기메뉴는

스트로베리나 요거트 젤라토라고 한다.

 

쫀득하게 늘어나는 터키 스타일의 스트로베리 맛이다.

요거트는 레드망고요거트라 맛이다.


성 안토니오 성당

네오고딕 양식의 가톨릭 성당으로 20세기 초에 지어졌다.

성 안토리오 성당

성 안토리오 성당 기본 정보

위치

Tomtom, İstiklal Cd. No:171, 34433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영업시간

08:00 - 19:30(월-토)

09:00 - 19:30(일)

전화번호 : +902122440935

입장료 : 무료

 

터키 이스탄불 투어

터키 이스탄불 시티 구경하는 길 가운데에는

트램이 지나다닐 수 있는 철들이 있다.

 

현지인 분들은 자연스럽게 달리는 트램에서 오르내리고 있었다.

 

저희 미팅 장소는 트램의 종점역으로 트램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기도하다.


Karaköy Muhallebicisi

터키 이스탄불 투어

트램 종점역에 있는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카이막 맛집이 있다.

저희는 시간이 없어 일행분들이 주셔서 한입 시식만 해서 사진은 없다.

 

시식을 해보니 왜 천상의 맛이라고 하셨는지 이해가 가는 맛이었다.

정말 한국인 입맛!

 

그래서 한국인 분들이 정말 많이 방문한다고 한다.

 

터키 이스탄불 투어

터키 이스탄불 시티야경투어 시 저녁으로 고등어 케밥 먹으러 갔다.

멋진 터키 선셋을 보면서 길을 걸어갔다.

 

터키 이스탄불 투어

터키 이스탄불 매트로 타고 가야 한다고 하셨다.

 

터키 이스탄불 투어

보스포러스 해협으로 다시 돌아왔다.

아침과 저녁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 터키 이스탄불 여행 시 꼭 야경은 구경하러 오시길 바란다.

 

<보스포러스 유람선 탑승 >

 

터키 이스탄불 신화 속 강 보스포러스 해협을 유람선 타고 건넌 후기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모두투어 터키 패키지여행 특전으로 포함된 보스포러스 유람선을 탑승하러 걸어갔다. 유람선이 포함되어 있어 선태 관광에 있던 얀탈리아 요트투어는 따로 하지 않았

chloelife.tistory.com

 

터키 이스탄불 투어

야경투어 시 불빛이 들어온 모스크도 볼 수 있었다.

 

터키 이스탄불 투어

POPINA 기본 정보

위치

Kemankeş Mah Yeni, Karaköy HaliçTarafı, Galata Köprüsü, 34425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영업시간 : 08:00 - 03:00

 

터키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터키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터키 이스탄불 야경투어 시 고등어케밥과 음료 한잔을 드실 수 있다.

고등어케밥+감자튀김까지 같이 주신다.

 

맥주를 드시지 않는 분들은 커피, 오렌지주스, 콜라, 사이다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터키 고등어 케밥은 여기서만 먹을 수 있다.

 

생선 중 고등어를 좋아하는데 이걸 케밥으로 만들 생각을 한 터키분 GOOD!

구운 고등어가 빵 사이에 들어가 있어 비주얼은 이색적이다.

 

터키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바게트빵에 고기와 토마토등 야채를 넣어 먹는 샌드위치 맛이었다.

생각보다 고등어의 비릿한 맛이 나지 않아 맛있게 먹었다.

 

같이 나온 레몬을 뿌려드시면 더 상큼한 맛이 더해서 풍미가 더 좋았다.

 

아마 비린맛이 많이 날 거 같다는 생각을 갖고 먹어 더 맛있게 느껴진 듯하다.

 

이곳에 밥 한공기만 있었다면 같이 먹고 싶을 정도였다.ㅋㅋㅋ

 

터키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터키 이스탄불 야경투어 관광은 별로라는 평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고 이색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단점은 미팅장소까지 거리가 멀다는 점이다.

주변을 둘러보면서 가신다면 한 30분 이상 걸린다.

 

터키 이스탄불 시티 야경 투어에서 가볼 만한 곳들과 고등어케밥 포스팅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