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수원 가볼만한곳, 이국적인 풍경 효원공원 월화원

728x90
반응형
SMALL

 

수원효원공원월화원

 

 

수원 가볼만한곳, 이국적인 풍경 효원공원 월화원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친구와 수원, 오산 1박 2일 뚜벅이 여행을 갔어요. 두 곳다 관광지가 한 곳에 모여 있어 놀기 편하더라고요.

SNS에서 #수원가볼만하곳 이라고 검색하시면, 월화원 안 우정에서 찍은 사진이 엄청 이뻐서 친구와 함께 가보았어요.

공원의 일부분답게 금지사항이 많네요. 

 

  • 음식물과 음료수 반입 금지
  • 반려동물 동반 입장 금지
  • 연못에 들어가지 마세요.
  • 물고기를 잡거나, 먹을 것을 던지지 마세요.
  • 나무와 꽃 드을 꺾거나 훼손하지 마세요.
  • 잔디밭에 들어가지 마세요.
  • 유모차, 휠체어 외의 탈 것은 금지
  • 보호자는 각별히 유아의 안전에 유의

 

 

INFORMATION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전화번호 : 1899-3300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휴무 없음

입장료 : 무료

 

 

 

 

월화원 정문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입장 샷은 필수죠~

 

TMI 월화원은 중국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되살려 조성한 곳이라네요. 코로나가 끝나면, 한 번쯤은 중국 여행을 가고 싶네요.

 

 

 

 

저희는 정문에서 왼쪽으로 둘러보았어요.

월화원 모란대와 분경원으로 갈 수 있는 통로예요. 안내판에는 분재원이라 표시된 곳이에요.

확실히 우리나라 전통전원의 구조물과 다르네요.

 

 

 

 

 

 

 

길을 따라 걷다 보니 집? 같은 게 있더라고요. 명칭은 월방이에요.

명칭처럼 밤에 여기서 달과 별을 보면 색다른 경험이 될 거 같네요. 

 

 

 

 

 

 

 

월방 맞은편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연못을 사이에 끼고 찍었는데 엄청 이쁘더라고요.

돌 쪽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이쁜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아쉽게 아파트가 살짝 보이네요.ㅋㅋ

 

 

 

 

월화원의 메인 스팟 '우정'

여기서는 꼭 앞에서 한컷 뒤에서 한컷 찍어야 해요. 너무 이쁘게 나오더라고요.

또 가서 찍고 싶네요.

 

 

 

 

월화원 곳곳에 액자처럼 벽이 뚫어져있어요. 그래서 다들 상반 또는 얼굴만 찍으시더라고요.

저희는 풍경이 이뻐서 전신샷으로 찍어보았아요.

이쁘지 않나요?? 한 편의 그림같이 찍혔더라고요. 이곳은 석교와 부용사 있는 곳에서 찍은 거예요.

 

 

 

 

마지막으로 그냥 친구 찍다가 이뻐서 찍어본 곳이에요.

수월 효원공원 _ 월화원 한 번들어가면 수십 장의 사진을 찍게 되는 마의 곳이에요. 다들 준비 단단히 해서 인생 샷 찍고 오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