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정보

코오롱 모터스 X 우국원 커미셔닝 아트 특별 전시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 코오롱 모터스

 

전시 일정

전시명 : 코오롱 모터스 X 우국원 커미셔닝 아트 특별 전시

전시 장소 : 코오롱 모터스 BMW 삼성 전시장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01

전시 기간 : 2023년 03월 19일(일) - 04월 13일(목)

운영 시간 : 10:00 - 19:00

휴무일 : 없음

관람 비용 : 무료

작가 : 우국원

 

'코오롱 모터스 X 우국원 커미셔닝 아트 특별 전시' 간단 소개

어린 아이의 순수한 시선과 반어적 위트가 넘치는 화법으로 독자적인 회화 세계를 구축해왔다.

주로 동물과 어린이가 주축이 된 그의 작품은 특정 상황이나 순간을 마치 하나의 에피소드처럼 구성하여 화폭에 전개한다.

그의 화면에 빠짐없이 등장한 텍스트는 하나의 표제처럼 작품에 녹아 들어 낙서와 드로잉, 페인팅이 자유롭게 혼입된 우국원만의 형식을 완성한다.

특히 두께와 질감을 달리하며 캔버스 위에 과감하게 표현된 유화 물감의 표면은 우리의 눈과 손끝에 와닿아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하며 다채로운 서사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인류가 구가해온 물질 문명의 상징물로 모빌리티를 조망한다.

지금껏 모빌리티가 제공해온 경험의 극치를 '조이풀 익스피리언스'로 표현한 그는 이 대체불가한 즐거움의 영속을 위해 우리의 관심이 궁극적으로 어디를 향해야 하는지 말한다.

 

"이들과의 공생 없이 우리가 그 즐거운 경험을 계속 누릴 수 있는가"라고 묻는다.

 

마치 유명한 미술관에 전시된 초상화의 주인공이라도 된 듯 맘모스와 고릴라, 앵무새, 호랑이, 여우가 위풍당당하게 대형 작품의 화면을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다.

자동차용 크롬 도금철판과 슈퍼 미러를 특별히 주문 제작했다는 그는 여기에 장식 과잉의 명화풍 액자 틀을 의도적으로 씌움으로써 서로 양립하기 어려워 보이는 것들의 공존을 연출하고 이를 희망한다.

"Yes, I am a freamer"는 바로 공존의 가능성에 대한 작가의 대답이 셈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