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라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어린시절 추억의 시간 여행

728x90
반응형
SMALL

군산 경암동 철길 마을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군산 뚜벅이 당일치기 코스.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마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군산 철길 마을 입구에는 이렇게 기차 신호등? 이 있습니다.

빨간불이 나왔으면 멋졌을 거 같은데요.

 

 

728x90

 

 

말뚝박기를 하면서 놀고 있는 어린이 조형물들이 보입니다.

저도 어릴때 운동장에서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덩치 있는 사람이 올라가면.. 우루룩 무너지죠~

허리 날뻔한 기억도 납니다. 어린 시절인데도. :))

 

철길마을에서 달고나 뽑기도 많이들 하십니다.

저희는 시간이 없어 빠르게 하는 것만 보고 갔습니다.

 

 

SMALL

 

 

철길마을에서는 추억의 과자와 장난감 등을 팔고 있습니다.

특히, 아폴로는 꼭 사가야 합니다. 어린 시절 먹을 걸로 가지고 놀았죠~

 

옷 입히기 도 있습니다. 아직도 생산이 되는지 있네요.

 

가게 아주머니께서 커플에게 장난감을 보여주다가 지나가던 저한테 날아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스크림장난감 같은 거인데 이름일 까먹었네요.ㅎㅎ

 

 

벽, 문, 자동차가 들지 못하는 길 등 우리가 골목에서 기대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모여 있고 그것들과 함께 서민들이 생생한 삶을 가꾸고 있는 모습의 벽화입니다.

 

과거의 철길마을 모습이겠죠~?

 

 

나무의자와 나무책상 그리고 칠판입니다.

저도 나무의자에 앉아서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저학년 때만이지만..

특히, 칠판지우개를 털기 위한 기계도 있던 건 아시죠?

같이 간 동생은 모르더라고요. ㅋㅋ 세대차이.

 

 

옛 교복대여점도 있었습니다.

특히 그 시대의 들장미 캔디, 빨간 머리 앤 등 애니메이션 사진도 붙여있습니다.

 

 

저녁에는 철길마을에 불이 들어오는지 전구가 있습니다.

저녁때의 모습도 궁금하네요.

 

 

소화전 모습도 기차모습입니다.

진짜 센스 있네요.

 

 

마블리 캐릭터커처 입간판도 있었습니다.

마블리 입술이 하트모양인 게 너무 귀엽네요~

 

 

군산 캐릭터가 있는지 몰랐는데 이곳에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먹방이 프렌치불도그 수컷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맛집탐방이며, 싫어하는 것은 음식 남기기입니다.

귀엽네요~

 

 

철길마을 중간지점에 있는 건물입니다.

순간 여기가 화장실인 줄 알았습니다.

가게인 거 같은데 들어가 보지는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철길마을 끝쪽에 있는 열차모형이 있습니다.

실제로 움직이는 쇼를 보여줬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열차에 올라가서 사진을 남겨보았습니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은 체험도 하고 사진도 찍고 그러면 한 1시간 안짝으로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옛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추억의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시간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은 군산으로 여행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만 포스팅을 맞힙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