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서울 빛초롱 축제 광화문 광장 야경과 경복궁 무료 개장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 빛초롱 축제

광화문 광장 야경과 경복궁 무료 개장. (야간 개장 x)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무료 전시회를 기다리면서 이곳저곳을 둘러보았어요.

그중 설날맞이 경복을 무료로 개장을 하고 있더라고요.

몇 년 만에 경복궁 내부까지 들어가 보았어요.

 

 

경복궁 메인 궁 옆에는 공사 중이더라고요.

그곳만 빼고 이곳저곳을 다 돌아다녀보았어요.

은근히 이쁜 스폿에서 사진도 찍고 알차게 돌아다녔어요.

 

 

한복을 입고 오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역시 궁에서는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야 하네요.

경복궁에서 오시면 꼭 여기서 사진촬영을 하셔야 하는 거 아시죠?!!

어둡게 나오기 때문에 포토샵 필수~

 

경복궁 입구에서는 10시, 2시에 공연을 하고 있기 때문에 관람하시고 싶은 분들은 미리 자리를 잡으시는 게 좋겠죠?

 

 

전시 관람 후 야간 개장을 하시는 줄 알고 가보았는데, 문이 닫혀 있었어요.

알고 보니, 5시까지만 개장한다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그걸 모르신 분들께서 야간 개장하는 줄 알고 오시더라고요. 그중 한 사람이 저희였어요. :))

 

 

경복궁 입구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가다 발견한 축제거리.

짧은 줄 알고 구경 갔다 광화문 광장 거리 전체가 꾸며져 있어 당황했어요.

 

 

 

서울 빛 축제

축제 기간 : 2022. 12. 19(월) - 2023. 01. 24(화)

축제 장소 : 광화문 광장

축제 시간 : 18:00 - 22:00

축제 요금 : 무료

 

 

제14회를 맞이하는 2022 서울 빛초롱 전시는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기념하여 광화문광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아름다운 빛 조형물과 미디어파사드를 관람하실 수 있어요.

 

원래는 축제기간이 끝났지만, 설날연휴까지로 연장되었어요.

 

 

Welcom My Soul Seoul

코로나팬데믹이 점차 잠잠해지고, 해외여행도 자유롭게 갈 수 있는 지금을 표현한 조형물이에요.

티웨이 비행기가 착륙하는 모습과 여행객들이 공항에 내리는 모습이에요.

 

떠있는 비행기가 빛나면서 시작이 돼요.

이곳에 불빛이 들어와야지 양옆 조형물들과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타이완 곰돌이가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의 조형물.

불빛을 기다리는데 너무 힘들더라고요.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니 타이밍 진짜 잘 맞춰서 촬영하세요.

 

 

인생을 맛있게, 농심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선물 몰고 가세요.

필수 해시태그 #서울빛초롱너구리 #농심 #너구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참가해서 선물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농심너구리 라면에 들어있는 다시마와 너구리 너무 귀엽네요.

 

 

하나은행 로고주머니를 들어있는 토끼.

처음에는 복주머니인 줄 알았더니 아니었어요. 낙였어.ㅋㅋㅋㅋㅋ

메인 토끼보다 작지만, 엄청 귀엽네요.

 

 

미래의 모습이 보이는 조형물이었어요.

로봇이 아이들을 돌보는 세상이 곳 오겠죠!?

뭔가 영화 '나의 마더'가 생각나네요.

 

 

풍물놀이와 해치

주로 농부들 사이에서 행해지던 우리나라 고유의 민족 문화.

북, 장구, 꽹과리, 징, 나발, 태평소 따위를 치거나 불면서 춤추고 노래한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의 모습 조형물.

외국인도 보이고, 몸이 불편한 사람의 모습도 있네요.

 

 

혼상 [Honsang]

별과 별자리, 천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도구를 '천구의'라고 하는데요.

세종대왕 시기 때 만들어진 친구의의 '혼상'을 모티브로 제작한 작품.

세종대왕의 지혜와 애민정신을 느껴보시기 바라요.

 

 

2023년 계묘년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는 흑색, 묘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

 

 

2022 광화문광장 마켓

빛초롱 스노우볼 이벤트

  1. 빛초롱 조형물이 보이는 사진 촬영
  2.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업로드 (#서울관광 #서울빛초롱축제)
  3. 세종대왕 동상 옆 "종합안내소"에서 스탭에게 제시하면 스노우볼 증정 (3종 중 랜덤 1종 / 1일 선착순 100개)

메인포토존 토끼와 마켓에서 복주머니를 촬영해 업로드를 해야 해요.

저희가 갔을 때는 종류가 2개였는데, 직원분께서 원하는 스노우볼이 아닌 다른 스노우볼을 주셨어요..

집에서 확인했더니, 다른 거여서 아쉽네요.

 

 

곁포장지가 스노우볼의 종류이니 잘 참고하세요.

전 그것도 모르고 바보였네요.ㅋㅋ

 

 

세종대왕님과 대형토끼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그런데 세종대왕님이 정확히 안 찍혔네요. 아쉽

 

 

이 복주머니이니 참고하세요.

대형 복주머니 이쁜네요.

 

 

광장 안에 있는 검은토끼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마켓에서는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야시장은 아니니 참고하시고.

출구와 입구가 따로 있기 때문에 입구로만 출입이 가능해요.

 

다양한 캔들이 있더라고요. 이뻐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핑크고래 갖고 싶다.

 

 

...

 

 

귀여운 곰돌이들이 외벽에 붙어있어요.

대형곰인형이 있어 같이 사진 찍기 좋아요.

 

 

토끼 애니메이션 미피 두 마리가 있어요.

색도 계속 변해서 좋아하는 색에 맞춰 사진 찍기도 좋아요.

장난감들이 쓰러져 직원분께서 세워놓기도 하더라고요.

 

 

마켓광장에서 나오시면 오른쪽에  2022 서울라이트 광화가 포토존이 있어요.

우주나 오로라 같은 색화가 나오더라고요.

웨이팅이 길어 그냥 포기하고 구경만 하고 갔어요.

 

 

왕과 왕비 그리고 세자의 모습.

장군과 시녀들이 들까지 세세하게 표현했네요.

 

처음에는 왕족이 있는지 몰랐는데, 친구가 알려주더라고요.

 

 

약간 일본이 생각나는 풍들도 달려있어요.

이쁜데 같이 사진을 찍기에는 너무 애매하더라고요.

 

 

백두산 호랑이.

조상님들이 한양을 가기 위해 이런 무시무시한 호랑이들을 피해 다녔다니.

 

 

 

63 빌딩과 학 그리고 구름의 조형물.

 

 

제일 뜬금없음면서, 마음에 들었던 고양이 조형물.

왜 갑자기 고양이를 넣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네요.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나비를 보는 고양이 귀엽네요.

 

 

 

용기의 바다 [The Sea of Courage]

'이순신 장군' 동상을 모티브로 움직이는 거북선과 LED로 파란 바다를 연출.

이 거북선은 한지로 만든 심해를 연출한 조형물.

 

 

 

광화문 광장의 거리 옆쪽에 위치한 다른 곳이에요.

이곳에서도 소박한 조형물들이 있더라고요.

 

특히 이 겨울나무에서 이쁜 사진을 건지고 가세요.

중간에는 한 그루씩만 있어 두 그루가 나오게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올림픽 성화가 생각나는 모닥불.

불멍 때리기 좋은 장소네요.

 

 

..

 

 

귀여운 동물가족들과 어린이들이 명절날 무슨 놀이를 하면서 지냈는지 알 수 있는 조형물들이 있네요.

특히 연날리기를 많이 했는데, 요즘은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수원 화성에서 많이들 날리시고 계시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