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디즈니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송원아트센터

728x90
반응형
SMALL

디즈니 100주년 기념 무료 전시회

송원아트센터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스페셜 팝업 스토어.

송원아트센터


안녕하세요. 호기입니다!
설 연휴 기간 가볼 만한 곳을 찾다 발견한 무료 전시회예요.
여의도 디즈니 전시회랑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한 디즈니 100주년 전시회.
인스타에서는 여의도보다 포토존이 많더라고요.
이제 보러 가실까요~?!

 

미니마우스


INFORMATION

전시 장소 :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75
전시 기간 : 2023. 01. 06 - 01. 22
전시 시간 : 12:00 - 20:00
전시 티켓팅 : 12:00 - 17:00
전시 요금 : 무료

 

 


디즈니 전시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B2, B3층은 포토존이 있고, 1F층은 굿즈샵으로 되어있어요.

계단 외벽에는 디즈니 역사가 메인캐릭터 미키마우스와 함께 적혀 있네요.

 


계단에서 내려와 포토존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종이 가림막을 가려져있어요.
처음에 어.. 여기로 지나가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곳으로 입장하시면, 관람을 오른쪽에서부터 하시면 돼요.

 

 

월트의 작업 책상

1923년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가 LA에 '디즈니 브라더스 카툰 스튜디오'를 설립으로 디즈니 시작.
월트의 책상에서 수많은 디즈니 스케치들이 바람에 날아가는 연출이 포인트인 포토존.

작품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스케치 실패작을 구겨버린 흔적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네요.

 

 

1927 오스월드

Oswald the Lucky Rabbit : 월트 디즈니와 어브 아이웍스가 토끼를 의인화하여 만든 캐릭터 디즈니 최초의 애니메이션 마스코트 캐릭터

미키마우스 초기 디자인은 저희가 알고 있던 현재의 디자인과 확연히 다르네요.

 

 

 

1928 스팀보트 (영수증 사진기)

디즈니 애니메이션 시작과 함께 등장하는 미키마우스가 보트핸들을 잡고 있는 장면이 무려 1928년에 그려진 거라네요.
실제로 미키마우스 시그니처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은근 보트핸들이 연약해 조심이 잡아야 해요.

 

 

영수증 사진기 사용방법

  1. Get sticky 버튼을 누르세요.
  2. 사진을 찍으세요.
  3. Take me 버튼을 누르세요.
  4. 사진 나오길 기다려요.

※ 1인 1회 촬영이 가능해요.

실제로 직원분께서 해주시기 때문에 포즈만 취하시면 돼요.

 

 

흑백영화 상영관

지금은 컬러풀한 색상으로 영상들을 관람할 수 있었는데, 그 당시 시절에는 모든 영상들이 흑백으로 나왔어요.

그 모습을 이곳에서 표현한 것이 색다르네요.

특히, 흑색의 미키마우스가 조금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캔버스 컬러링 체험

아이들이 신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장소예요.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많이 하고 있어요.

한 번에 한 번씩밖에 못해서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고요.

그냥 한번 그리는 모습만 보고 패스했어요.

 

 

라이팅패드 이용방법

  1. 원하는 미키그림을 선택한다.
  2. 라이팅 패드 위에 올린다.
  3. "나는야 월드 디즈니"라는 마음으로 미키를 따라 그린다.
  4. 내가 그린 미키그림을 가져간다.

도안 그림에 색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위에 덧대서 그림을 그리고 있더라고요.

 

 

B2 전시관을 다 둘러보고, B3층으로 이동했어요.
사람들이 엄청 많이 관람하셔서 B2층에서 조금 웨이팅 하다 내려왔어요.

 

"나의 모든 것이 꿈과 생쥐 한 마리로 시작했다는 것을 늘 기억하라"
엄청 멋있는 문구네요.

 

 

미키마우스

지하 3층에서 제일 먼저 반겨주는 미키마우스.

이곳에는 디즈니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포토존이에요.

곰돌이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인어공주, 토이스토리, 라푼젤까지 다양하게 꾸며져 있어요.

 

 

곰돌이푸

1977, 월트 디즈니사의 22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두려움과 싸우는 기회는 아무나 갖는 게 아니란다"

 

푸와 친구들은 언제나 귀여운 거 같아요.

폭신한 곰돌이 푸와 함께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하나 갖고 싶네요.

 

 

다양한 곰돌이 푸 굿즈가 전시되어 있어요.

눈으로만 보라고 문구가 있었지만, 꼬맹이들이 막 만지더라고요..ㅠㅠ

멈춰~!!!!!!!

 

 

인어공주

1989, 월트 디즈니사의 28번째 애니메이션

"언제인지 어떻게인지 몰라요. 지금 무언가 시작된 것은 알아요."

 

2023년 인어공주가 실사화되어 나온다는데, 엄청 기대되네요.

아름다운 인어공주가 물거품이 될지.. ㅠ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1951, 월트디즈니사의 13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어제 이야기는 아무 의미가 없어요. 왜냐하면, 지금의 난 어제의 내가 아니거든요."

 

화려한 색상과 독특한 인물들이 나오는 앨리스.

백설공주가 생각나는 거울도 있어 거기서 거울셀카도 찍었어요.

 

 

토이스토리

1995, 월트 디즈니사가 배급하고,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픽사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You've got a friend in me"

 

어릴 때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들이 생각나게 하는 애니였죠.

우디가 앤디와 헤어져 결국 떠나게 되는.. 그래서 전 포키와 보니가 개인적으로 별로 안 좋아해요.

 

 

 

 

 

앤디의 방을 꾸며 놓았더라고요.

장문의 풍경까지 신경 쓴 센스.

 

 

라푼젤

2010, 월트 디즈니사의 50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디즈니의 첫 번째 공주로.

"익숙한 곳을 벗어나 보렴, 그에 대한 보상은 가치가 있을 거야."

 

라푼젤에서 공주의 생일 등불을 띄으는 곳을 직접 라푼젤이 배를 타고 보는 명장면.

그 장면을 이곳에서 보다니 엄청 감격이네요.

 

 

인생 네 컷 무료 촬영

라푼젤 포토존을 지나 인생 네 컷 무료 촬영장이 나와요.

기계는 두대가 있고, 옆쪽 외벽은 낙서를 할 수 있어요.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지 않게 그림 맞추면서 놀았어요.

 

다양한 디즈니 프레임이 있어 고르기 힘들더라고요.

카메라가 높고 넓게 찍혀 여러 명 오신 분들은 같이 사진 찍기 좋더라고요.

아쉽게 대기가 길어 재촬영은 할 수 없더라고요.ㅠㅠ

신중하게 찍길 바라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가면 굿즈샵이 나와요.

다양한 굿즈와 100주년 한정판 텀블러도 판매하고 있어요.

진짜 다 사고 싶은데, 백수..ㅠㅠ

 

 

3만 원 이상 구매 시 직접 만들 수 있는 DIY핀버튼과 5만 원 이상시 디즈니 미니달력을 주더라고요.

아쉽게 선착순에 못 들어 미니달력을 못 받았어요.ㅠㅠ

 

 

디즈니굿즈

 

결국 곰돌이 푸 포스터와 토이스토리 엽서 2장 그리고 100주년 한정판 텀블러, 아날로그 디지털카메라를 구매했어요.

너무나도 잘 산거 같아 뿌듯하네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